제주개발공사 뉴스
- 이달의 제주개발공사 뉴스
-
고객에게 행복을, 도민에게 희망을 전하는 제주개발공사. 미래의 가치를 그리는 제주개발공사의 최근 주요 활동을 만나본다.
- 글 편집실
JPDC NEWS
01
- 제주개발공사 11대 사장 김정학 사장 취임
- 김정학 제11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이 취임식을 생략하고 ‘현장경영’ 행보를 본격화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임식 행사를 생략한 김 사장은 지난 6월 17일 삼다수 생산 공장을 비롯해 감귤가공공장 현장을 찾아 업무보고와 직원간담회를 갖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김 사장은 이날 서면으로 대체한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 공기업’으로 거듭나게 될 제주개발공사의 미래 비전을 언급하며 제2의 도약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특히 ‘안정 속의 잔잔한 개혁’이라는 경영방침을 천명한 김 사장은 ▷경영혁신과 윤리경영 실천 ▷투명경영 실천 ▷건전한 노사관계 정립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JPDC NEWS
02
-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 ‘3 Star’ 3년 연속 수상
- ‘대한민국 No.1 먹는샘물’ 제주삼다수가 ‘2020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 ‘iTi 국제식음료품평회’는 ‘iTQi 국제식음료품평회’의 명칭이 바뀐 것으로, 제주삼다수는 2018년 국내 주요 생수브랜드 중 최초로 3스타를 수상한 데 이어 3년 연속 수상하며 올해는 ‘크리스털’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No.1 생수 브랜드로서의 위상은 물론 제주 지하수와 국내 먹는샘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세계에 알리게 됐다.
‘2020 iTi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유럽 15개국에서 선발된 200명 이상의 미각 전문가들이 철저한 블라인드 테스트로 평가했으며, 제주삼다수는 맛과 향, 조직감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점수 90% 이상 획득하며 3스타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2018년부터 3년 연속 ‘3스타’를 획득하며 변함없는 맛과 품질을 위한 공사의 노력까지 인정받아 국내 최초 ‘크리스털 테이스트 어워드(Crystal Taste Award)’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JPDC NEWS
03
- 제주삼다수x카카오프렌즈 제주 에디션 출시
- 제주삼다수와 카카오프렌즈가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제주삼다수x카카오프렌즈 제주 에디션’은 제주삼다수 라벨에 제주도를 대표하는 해녀와 바람, 감귤, 유채꽃 등의 이미지를 사랑스럽게 표현한 캐릭터를 적용한 것으로, 제주를 대표하는 청정 브랜드인 제주삼다수의 정체성을 보다 유쾌하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휴대성이 좋은 330㎖ 소용량 제품으로 제작되어 전국 대형마트에서 여름 한정 기간 판매된다. 한편, 제주삼다수는 2018년부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진행해 친근하고 유쾌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동시에 젊은 소비자층의 호응을 이끌어내 고유한 브랜드 정체성을 잃지 않으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JPDC NEWS
04
- 제주삼다수, 친환경 니트백으로 다시 태어나다
- 친환경 니트백으로 다시 태어난 제주삼다수를 제주공항 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제주삼다수와 제주도, 효성티앤씨, 플리츠마마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제주 자원순환 프로젝트 ‘다시 태어나기위한 되돌림’의 홍보 부스가 제주공항 면세점에서 운영됐다. 제주삼다수 후원으로 운영되는 이번 홍보 부스에서는 제주 순환형 리사이클 프로젝트의 취지와 목표를 국내 여행객들에게 알리고, 제주삼다수 페트병을 업사이클링 해 제작된 ‘플리츠마마 제주 에디션’ 전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 지역의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생산부터 리사이클까지 전 과정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고,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대한민국 No.1 먹는샘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