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롱벨롱 공사 만들기

코로나19 일상,
즐거움을 처방해드립니다!

JPDC 아카데미 원데이 홈 클래스
제주개발공사는 임직원의 역량 개발과 조직 내 소통 활성화를 통한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힐링·가족체험형 프로그램으로 확대·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대훈 수포터즈(사내기자)
공사 소식벨롱벨롱 공사 만들기 (반짝반짝 제주 만들기)
코로나19 일상, 즐거움을 처방해드립니다! JPDC 아카데미 원데이 홈 클래스
제주개발공사는 임직원의 역량 개발과 조직 내 소통 활성화를 통한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힐링·가족체험형 프로그램으로 확대·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글 김대훈 수포터즈(사내기자)

임직원들의 힐링·가족체험 위한원데이 홈 클래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일상의 많은 부분들이 크게 바뀌었다. 특히 학교 등 공공시설이 문을 닫고 여행을 할 수 없게 되는 등 외부 활동의 제약이 많아져 ‘코로나 우울증’이라는 말까지 생겨났다. JPDC 아카데미는 임직원들의 코로나 우울증 극복을 위해 힐링·가족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원데이 홈 클래스’를 운영했다. ‘원데이 홈 클래스’는 가족체험, 힐링, 자기계발 등 세 분야의 9개 클래스로 구성됐다. 가족체험 프로그램은 쿠킹, 스몰월드, 종이집 만들기 등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과정으로 꾸며졌으며, 힐링 프로그램은 캘리그래피, 펀치니들, 수채화 과정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가구조립, 우드카빙, 가죽공예로 진행됐다. 각 과정마다 20명씩 모집해 신청자에게 매뉴얼이 동봉된 DIY 키트를 배부해 자택에서 자율교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원데이 홈 클래스’에 참여한 강현이 과장 가족의 소감을 비롯한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소개한다.

아이들과 만들며 소소한 행복을 느꼈어요

감사팀 강현이 과장 후기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무기력해진 일상이었는데, 회사에서 마련한 원데이 홈 클래스 공고를 보고 가족들과 함께 무언가를 해보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키트를 들고 집에 간 날,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모습에 시작하기도 전에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과 그림을 그리고 웃고 떠드느라 하루가 가는 줄 몰랐습니다.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던 정말 좋은 기회였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어요. 초등학생인 딸과 아들뿐만 아니라 4살 막내도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다양한 나이대를 고려한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우리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이들과 만들며 소소한 행복을 느꼈어요 감사팀 강현이 과장 후기

감사팀 강현이 과장 자녀 후기

얼마 전 엄마가 종이집을 가져왔어요. 우리 엄마가 뭘 해보자 한건 처음이어서 더 설레고 얼른 만들고 싶었어요. 우리 동생 준서랑 집을 조립하는데, 쉽게 만들어져 있어서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모양이 피라미드 같기도 하고 이글루 같기도 해서 왠지 우리가 다른 나라에 와 있는 느낌이 들었고, 진짜 이글루처럼 안에서 잘 수 있을 정도로 따뜻했어요. 내가 들어가기엔 너무 좁았지만 말이에요. 막내 동생 우진이와 함께 물감으로 손바닥도 찍어보고 물감도 튀기면서 아주아주 재밌게 꾸몄어요. 나는 우리 삼남매 그림도 그렸어요. 다 같이 협동해 그리니 넓은 공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꽉 찼어요. 물감을 다 말리고 며칠 뒤 아쉬운 마음에 유성매직으로 빈 공간들을 더 채웠어요. 개구리랑 하마랑 다양한 동물들을 많이 그렸어요. 막내 동생 우진이도 나한테 ‘어떻게 그려야 돼?’하면서 열심히 그렸는데, 다 완성된 작품은 꽤나 괜찮았어요! 코로나19 때문에 밖에 잘 못 나갔지만 그 대신 이렇게 가족과 함께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서 더 뿌듯했어요. 다음에 또 이런 활동이 있으면 쿠킹수업이나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하게 해보고 싶어요.

감사팀 강현이 과장 자녀 후기

원데이 홈 클래스 후기

안전환경팀 김초롱 사원
안전환경팀 김초롱 사원
쿠킹클래스 수강
퇴근 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고 싶어 신청했습니다. 손재주는 좋지 않은 편이지만 만들기를 좋아하거든요. DIY 키트에 있는 설명서 내용은 간단했지만, 중요한 부분이 잘 나와 있어서 결과물이 만족스럽게 나올 수 있었습니다. 단감이 땅에 박힌 당근같이 보여서 아쉽지만, 쿠킹클래스 자체는 굉장히 좋았어요! 이런 클래스가 또 있다면 좋겠습니다.
감귤가공팀 강현웅 대리
감귤가공팀 강현웅 대리
종이집 만들기 수강
아이가 블록 만들기를 좋아해서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해주고 싶어서 신청했어요. 그리는데 한 시간, 만드는데 한 시간 걸렸는데, 그러고도 두 시간을 재미있게 놀았네요. 집콕에 지친 가족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엄마에게는 힐링을, 아이에게는 소근육 발달과 새로운 놀이 경험을 갖게 해준거 같아요. 매일이 반복되면서 서로 지쳐가던 일상에서 오래간만에 가족들이 모여 함께 웃는 즐거운 하루가 되었습니다.
품질관리팀 윤현석 주임
품질관리팀 윤현석 주임
우드카빙 수강
코로나19로 외출도 어려운 시기에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칼로 나무를 깎는데 생각보다 많이 깎여 나가서 당황했지만, 완성된 젓가락이 시중에서 파는 것처럼 잘 된거 같아서 너무 뿌듯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만들면서 좋은 추억 만든 거 같아요. 잘 쓰겠습니다!
마켓기획팀 박성준 대리
마켓기획팀 박성준 대리
스몰월드 수강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촉감놀이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구름, 무지개의 모습을 알게 되어 기분이 좋았구요. 앞으로도 이런 놀이를 아이들과 함께 하며 더 좋은 추억을 많이 쌓아서 좋은 부모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됐어요. 앞으로도 가족 단위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해주세요!
구매팀 김용승 주임
구매팀 김용승 주임
수채화 수강
퇴근한 뒤에 새롭게 무언가를 하고 싶어서 수채화를 신청했어요. 먹지를 대고 스케치를 하는 과정은 쉬웠는데, 칠하고 말리고 여러 번 덧칠하는 건 꽤 어럽더라고요. 하지만 은근히 재미있었고 그림을 그리는 동안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그림 그리는 걸 어려워했었는데 즐겁게 그림을 완성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다음 홈 클래스가 있다면 한번 더 참가하고 싶어요.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

QUICK MENU(12)

삼다소담 웹진 구독신청

삼다소담 웹진 구독신청 하시는 독자분들에게 매월 흥미롭고 알찬 정보가 담긴 뉴스레터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메일 주소 외의 정보는 받지 않습니다.
구독신청을 취소하시려면 아래 [구독취소신청] 버튼을 클릭하신 후 취소신청 이메일을 작성해주세요. 구독취소신청

삼다소담 웹진 구독취소

삼다소담 웹진 구독을 취소하기 원하시면 아래 입력창에 구독신청하신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구독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을 취소신청하신 경우에는 다음 익월 발행호부터 해당 이메일로 뉴스레터가 발행되지 않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구독신청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