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못 사랑햄수다

플라스틱 프리 추자도, 함께 체험해요!
추자도 자원순환 프로젝트
제주개발공사의 자원순환 프로젝트 2탄은 추자도! 폐페트병으로 만든 예쁜 에코백과 아이들의 즐거운 체험이 함께한 추자도 자원순환 프로젝트 현장을 찾아갔다.
양근원 수포터즈(사내기자) 사진 안종근
제주 공감소못 사랑햄수다 (무척 사랑합니다)
플라스틱 프리 추자도, 함께 체험해요! 추자도 자원순환 프로젝트
제주개발공사의 자원순환 프로젝트 2탄은 추자도! 폐폐트병으로 만든 예쁜 에코백과 아이들의 즐거운 체험이 함께한 추자도 자원순환 프로젝트 현장을 찾아갔다.
글 이명선 수포터즈(사내기자) 사진 안종근
  • 추자도에 제주삼다수가 떴다!-추자초등학교에 친환경 전도사들이 찾아왔어요! 손에는 제주삼다수를 들고 방문한 제주개발공사 직원들인데요, 추자도 어린이들에게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찾아왔답니다.
  • 추자도 폐페트병으로 만든 에코백 ‘추자에디션’-추자도는 인구 1,600명의 작은 섬이지만 폐페트병 배출량이 월평균 1t에 달한답니다. 공사는 플리츠마마와 손잡고 추자도에서 나온 폐페트병으로 만든 에코백 ‘추자에디션’을 출시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위해 ‘페트병 나노 플리츠백 DIY 키트’를 만들었어요.
  • 직접 체험하는 새활용 과정-추자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해 ‘페트병이 가방이 된다고?’ 프로그램이 진행됐어요. 아이들은 제주삼다수를 마시고 직접 라벨과 뚜껑을 분리하는 실습을 해보며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과정을 배웠답니다.
  • DIY 키트로 만들어보는 나노백!-오늘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는 플리츠마마 나노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 ‘페트병 나노 플리츠백 DIY 키트’로 나노백을 만든 아이들은 나노백 안에 제주삼다수를 넣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아름다운 추자도의 환경 지킴이-이외에도 제주삼다수 봉사대가 추자도 해안 정화활동을 펼치며 자원순환의 가치를 널리 알렸답니다. 아름다운 추자도의 환경을 지키기 위한 공사의 노력,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

QUICK MENU(12)

삼다소담 웹진 구독신청

삼다소담 웹진 구독신청 하시는 독자분들에게 매월 흥미롭고 알찬 정보가 담긴 뉴스레터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메일 주소 외의 정보는 받지 않습니다.
구독신청을 취소하시려면 아래 [구독취소신청] 버튼을 클릭하신 후 취소신청 이메일을 작성해주세요. 구독취소신청

삼다소담 웹진 구독취소

삼다소담 웹진 구독을 취소하기 원하시면 아래 입력창에 구독신청하신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구독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을 취소신청하신 경우에는 다음 익월 발행호부터 해당 이메일로 뉴스레터가 발행되지 않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구독신청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