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혹서시 대비 취약계층 제주삼다수 지원
-
제주개발공사가 여름철 혹서기를 대비해 수도권 노숙인 시설 및 도내 이동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제주삼다수 약 1만 6천 병 지원에 나섰다. 이번 지원은 무더위가 지속되는 여름철, 외부환경 변화에 취약한 노숙인 및 폭염 속에서 근무하는 이동노동자를 대상으로 음용수 지원사업을 펼쳐 온열질환 사고를 예방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고자 마련됐다.
공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 및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협력해 수도권 노숙인 시설과 쪽방촌 주민을 대상으로 제주삼다수 1만 1천여 병을 지원했다.
또한 택배·퀵서비스·택시 기사 등 노동 강도가 높고 고정사업장 없이 일을 하는 이동노동자들을 위해 도내 이동노동자 쉼터 혼디쉼팡에 제주삼다수 약 5천 병을 전달했다.
02
JPDC
NEWS
- 제주도 교육청과 자원순환 실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지난 7월 10일 제주개발공사와 제주도교육청은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추진을 위한 투명 페트병 자원순환 실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청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제주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지역사회가 함께 나서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및 수거 참여를 확대하고 플라스틱 없는 섬 제주를 만들기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오는 하반기부터 도내 학교를 대상으로 자원 재활용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투명 페트병 수거 및 회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양 기관은 환경의식을 고취하고 주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친환경 실천 캠페인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폐플라스틱 활용 자원순환 체험교육을 협력할 예정이다.
03
JPDC
NEWS
- 아이유와 함께한 광고 ‘한결’편 공개
-
아이유가 참여한 제주삼다수 2023 광고 캠페인 ‘우리가 믿는 물, 제주삼다수’의 신규 광고 ‘한결’편과 광고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4월 첫 공개한 2023 TVC ‘약속’편에 이어 6월, ‘한결’편을 공개했다. 푸르른 제주 숲 속에서 촬영된 ‘한결’편은 아이유가 ‘평생’이라는 말의 의미를 되새기는 장면을 통해 앞으로도 지금처럼 제주삼다수의 한결같음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또한 ‘한결’편 온에어와 함께 공개된 광고 비하인드 컷에는 아이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한껏 강조되며, 삼다수 모델로서 맑고 깨끗한 매력을 또 한 번 드러났다. 아이유는 지난 2020년부터 4년째 제주삼다수 브랜드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광고 캠페인 ‘우리가 믿는 물, 제주삼다수’를 통해 한라산 중턱 단일 수원지에서 취수한 우수한 원수와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25년간 변함없이 깨끗하고 안전한 수질을 강조했다.
04
JPDC
NEWS
- 수해 피해지역에 제주삼다수 지원
-
제주개발공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지역에 제주삼다수 약 3만 3천여 병을 지원한다.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전북∙경북 등의 지역에 지난 15일 제주삼다수 희망브리지를 통해 약 1만 5천여 병을 선제적으로 지원했으며, 오늘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지자체를 통해 대전, 충남, 경북 등에 약 1만 8천 병을 추가 지원한다.
공사는 지난 2월, 희망브리지 물류센터에 제주삼다수 약 8만여 병을 사전 입고시키고, 전국 재난·재해 발생 시 선제적인 대응을 해오고 있다. 재난 현장에서 생수는 건강권과도 직결되는 물품으로, 없으면 안 되는 ‘생명수’라고도 불린다.
이에 기습적으로 쏟아진 폭우로 인해 인명 피해뿐 아니라, 식수 시설을 포함한 각종 생활 제반 시설이 피해를 입음에 따라 수해민들에게 꼭 필요한 식수를 구호물품으로 지원하고 있다.
05
JPDC
NEWS
- 먹는물 국제숙련도 평가 5년 연속 최우수 인증 획득
-
제주개발공사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에서 실시한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Excellence)을 받으며 5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분석기관의 국제적 역량을 검증하는 제도로, 세계적으로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 기관 및 시험분석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공인받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에서 매년 주관하고 있다.
공사는 먹는물 분야 17개 평가 항목에서 전 항목 ‘만족’으로 통과하며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제주개발공사는 글로벌 수준의 수질분석 시스템과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물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