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제주개발공사는 대표 주력사업인 제주삼다수 사업뿐 아니라 전사적으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문화 정착에 나선다는 의지를 담아 2023년 JPDC 품질경영비전과 슬로건, 품질‧식품안전방침도 발표했다. 공사는 올해의 품질경영 비전으로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는 JPDC!’를 내걸었다. 이에 발 맞춰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타이틀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해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먹는샘물 업계 최초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혁신과 고객만족 그리고 경영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표창하는 제도로, 매년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선정, 시상한다.
이날 백경훈 사장은 “그동안 대외 환경변화와 공사 사업 현황 분석, 그리고 임직원들과 끊임없는 토론과 고민을 통해 제주개발공사가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나아가야 할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게 됐다”라며 “공사 경영의 핵심 요소인 안전과 품질, 소통, 청렴 윤리, 고객 만족, 공익적 역할, 사회적 가치,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 등을 더욱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바람직한 의식과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피력했다.
그리고 공사의 R&D센터, 삼다수생산본부, 감귤사업본부, 생산지원본부, 영업본부, 물류관리단은 각 업무 분야에서 실행한 품질 혁신 노력과 앞으로의 다짐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른 본부에서는 알기 힘든 고충과 해결 과정을 발표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공사 구성원이 서로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더 먼 미래를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을 약속하는 자리가 되었다. 발표가 끝난 후 임원진은 품질경영 비전·전략 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는 손도장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