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제주삼다수, 아이유와 함께한
‘생명력’ 광고 캠페인 공개
-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제주삼다수는 올해 광고 캠페인의 테마를 ‘생명력’으로 정하고, ‘화산송이가 키운 생명력이 물속에서 몸속까지’라는 키 메시지를 통해 제주삼다수가 우리 몸에 전달하는 ‘생명력’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천연 필터링 역할을 하는 제주 화산송이가 제주삼다수에 생명력을 부여했듯 제주삼다수가 우리 몸에 생명력을 전달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곶자왈’ 편과 ‘삼다수목금토일’ 두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됐다. ‘곶자왈 편’은 제주삼다수가 가진 생명력의 원천이자 제주의 허파라고 불리는 제주 곶자왈을 배경으로 아이유가 삼다수를 마시는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곧이어 “제주 화산송이가 키운 생명력이 물속에서 몸속까지”라는 아이유의 내레이션이 제주삼다수가 지닌 강력한 생명력을 전하고 있다. 일상에서 생명력을 더하는 삼다수의 모습을 조명한 ‘삼다수목금토일’ 편은 아이유가 삼다수를 마시자 회색빛 짙은 도심 풍경이 제주의 시원한 바다로 바뀌고, 매일매일 활기와 생명력으로 가득 찬 아이유의 모습을 통해 제주삼다수가 우리 몸에 전하는 ‘생명력’을 보여준다.
한편, 제주삼다수는 2년 연속 아이유와 브랜드 모델을 체결했다. 아이유는 청량한 목소리와 생기 넘치는 평소 이미지로 ‘화산송이가 생명력을 더한 청정 화산암반수’의 이미지를 잘 표현해주면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남겼다. 평소에도 삼다수를 마시는 모습을 여러 차례 보여주며 ‘브랜드 모델의 정석’이라는 평가 속에 처음으로 2년 연속 제주삼다수의 모델로 활동하게 됐다.
02
JPDC
NEWS
- ‘CEO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운영
- 최근 상호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캠페인과 함께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 지정한 공사가 소통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 4월 16일 ‘CEO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 속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하위직급을 대상으로 근무여건을 비롯한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CEO가 직접 청취하고 대화하기 위한 소통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난주 열린 1차 토크콘서트는 제주삼다수 생산현장에서 근무하는 교대근무조를 대상으로 했으며, 앞으로 공사 하위직급 전 직원 대상으로 올해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03
JPDC
NEWS
-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도민의 공기업인 제주개발공사가 도내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에서 만든 제품에 대한 구매를 확대함으로써 사회적가치 창출에 나선다. 공사와 (사)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회는 4월 19일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인 제주시 조천읍 소재 아가곱드래에서 도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적가치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선포한 공사의 경영방침의 일환으로 추진됐는데,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통해 도내 발달장애인의 일감을 확보하고 이에 따른 발달장애인 일자리 확대 및 자활기회 마련의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공공기관은 총 구매액의 1% 이상을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구매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공사는 2018년 2억 1,900만 원, 2019년 3억 9,700만 원, 2020년 5억 3,900만 원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량을 매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중증장애인 우선구매 활성화 ▶중증장애인생산시설의 판로개척 공동노력 ▶중증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과 근로능력개발 지원 등 도내 발달장애인의 자립 생활을 증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협력하게 된다.
04
JPDC
NEWS
-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
고객만족도조사 광역 특정공사분야 ‘1위’
- 제주의 대표 공기업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2020년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 평가는 국민에게 고품질의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8년도부터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해왔다. 2019년도에는 공공기관도 평가 대상으로 추가했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광역 특정공사분야 6개 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여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전국 369개 지방공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조사로 실시됐다.
최근 행안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제주개발공사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7.7점을 얻어 광역 특정공사분야(평균 85.22점)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지속가능한 고객중심경영 추진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