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디모영 지꺼지게

톱클래스 골프 스타들의 축제,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국내외 톱클래스 골프 스타들이 참여하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가 7월 30일 개막한다. 제주개발공사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는 올해로 7회째를 맞으며 제주를 대표하는 프로스포츠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공사 안선영 주임을 통해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를 미리 만나본다.
양근원 수포터즈(사내기자)
공사 소식혼디모영 지꺼지게 (함께모여 즐겁게)
톱클래스 골프 스타들의 축제,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국내외 톱클래스 골프 스타들이 참여하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가 7월 30일 개막한다. 제주개발공사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는 올해로 7회째를 맞으며 제주를 대표하는 프로스포츠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공사 안선영 주임을 통해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를 미리 만나본다.
> 양근원 수포터즈(사내기자)

최정상급 선수들의 뜨거운 우승경쟁,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제7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가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나흘간 제주 세인트포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다. 제주개발공사는 국제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의 프로선수들을 제주도로 불러들여 도민과 골프꿈나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매년 선물하고 있다. 총 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 6천만 원이 수여되는 이번 대회는 메이저대회로의 도약과 대회의 성장을 위해 기존 3라운드에서 4라운드 대회로 변경됐다. 세계랭킹 1위에 올랐던 박인비(32, KB금융그룹), 유소연(30, 메디힐)과 현재 세계랭킹 1위 고진영(25, 솔레어), 2019 LPGA 투어 신인왕 이정은6(24, 대방건설)를 비롯해 스윙의 정석 김효주(25, 롯데)의 출전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력한 신인상 후보이자 작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추천선수로 우승이라는 역사를 쓰며 큰 화제의 중심에 섰던 디펜딩 챔피언 유해란(19, SK네트웍스)도 주목받고 있다. 올해 KLPGA 투어는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개막이 미뤄지다가 지난 5월에야 개막을 확정했다. 개막 이후에도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히 이어져 무관중 경기로 진행됐다. 이번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도 다른 KLPGA 투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무관중 대회로 진행된다. 경기는 SBS골프와 네이버TV, 카카오TV, LG유플러스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본대회 전날인 29일에는 주요 출전 선수들의 공식 연습과 함께 포토콜, 공식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기자회견 이후에는 제주개발공사가 후원하는 프로 5명에 대한 후원 조인식이 진행됐다. 기존에 공사가 후원하는 박인비와 고진영, 오지현과 함께 제주출신 프로인 현세린(19, 대방건설), 임진희(22)를 추가로 후원하기로 했다.

2020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공식연습
↑2020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공식연습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프로골퍼 후원 조인식 현장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프로골퍼 후원 조인식 현장
2020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포토콜 합수식
↑2020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포토콜 합수식

제주도민과 골프 꿈나무에게 활짝열린 특별한 대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이야기를 하는데 벌써부터 가슴이 뛰네요. 제주삼다수 후원선수이자 세계적인 선수인 박인비 선수의 ‘깡~’하고 울리는 드라이버샷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라며 말문을 연 안선영 주임은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를 한 마디로 표현해달라는 요청에 ‘열정’이라고 답했다.

“프로선수 뿐만 아니라 프로암에 출전하여 프로선수들과 라운딩을 즐기는 골프팬과 프로선수들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받는 골프꿈나무들의 열정을 보고 저도 골프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박인비 선수
2019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 참가한 박인비 프로
↑2019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 참가한 박인비 프로
2019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 참가한 고진영 프로
↑2019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 참가한 고진영 프로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의 특별한 점은 제주 도민과 골프 꿈나무들에게 프로암 참여의 기회를 주는 등 국내 최초 개방형 대회라는 점. 안선영 주임은 갤러리들이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골프 입문자부터 아마추어까지 모두가 즐길거리가 많다는 것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만의 매력으로 꼽았다.
“경기 외에도 갤러리를 위한 룰렛게임, 칩샷 이벤트, 돌하르방 찾기, 스탬프 투어, 스크래치 등 이벤트가 많았는데 그 중에 경기가 끝날 때까지 진행한 스탬프 투어가 인기가 가장 많았어요. 경기장 곳곳에 숨어있는 스탬프를 3개 이상 모으면 팔토시를 주는 이벤트였는데요, 많은 갤러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었어요. 제가 봉사활동 하면서 가장 많이 도움을 드린 것도 스탬프가 있는 위치였던 것 같아요(웃음). 올해는 코로나19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어 많이 아쉬워요.”

2019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자원봉사자로 활동한 안선영 주임
↑2019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자원봉사자로 활동한 안선영 주임
2019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방문객을 안내하는 제주삼다수 봉사대
↑2019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방문객을 안내하는 제주삼다수 봉사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으로안전한 경기 준비

제주개발공사는 선수와 대회관계자의 건강을 최우선 원칙으로 고려해 세부 지침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TF팀을 구성해 철저히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제주도민과 골프 꿈나무들이 참여할 수 있었던 프로암 대회, 꿈나무 레슨 등 국내 최초 개방형 대회로 진행되던 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제주 도민이 참여하는 서포터즈 활동도 진행되지 않는다.

하지만 경기 자체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앞서 열린 총 9차례 대회에서 2승 이상의 다승자가 나오지 않아 골프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골프팬들에게 톱클래스 스타들의 총출동은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요. 하지만 선수들의 열정과 세계적인 대회를 원활히 운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즐거움이 더 컸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어요. 올해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경기일정
공식 연습일 2020년 7월 29일(수) 07:30
포토콜 2020년 7월 29일(수) 14:00
공식 기자회견 2020년 7월 29일(수) 14:15
본대회 1라운드 2020년 7월 30일(목)
2라운드 2020년 7월 31일(금)
3라운드 2020년 8월 1일(토)
F라운드 2020년 8월 2일(일)
시상식 2020년 8월 2일(일) 경기 종료 후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

QUICK MENU(12)

삼다소담 웹진 구독신청

삼다소담 웹진 구독신청 하시는 독자분들에게 매월 흥미롭고 알찬 정보가 담긴 뉴스레터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메일 주소 외의 정보는 받지 않습니다.
구독신청을 취소하시려면 아래 [구독취소신청] 버튼을 클릭하신 후 취소신청 이메일을 작성해주세요. 구독취소신청

삼다소담 웹진 구독취소

삼다소담 웹진 구독을 취소하기 원하시면 아래 입력창에 구독신청하신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구독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을 취소신청하신 경우에는 다음 익월 발행호부터 해당 이메일로 뉴스레터가 발행되지 않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구독신청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