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다수 레시피
- 수분을 공급하는
허브티
-
한 여름의 찌르는 듯한 태양의 열기는 우리 몸의 수분을 부족하게 하기 쉽다. 이때 신선한 레몬, 민트 향과 더불어 허니부시의 단맛, 기분을 좋게 하는 바닐라 향이 특징인 이 허브티를 마시면 몸과 마음을 시원한 상태로 만들어 준다. 갈증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높고,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아 올 여름 남녀노소 맛있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 제공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www.teasommelier.kr)
- 기분을 상쾌하고 시원하게,민트
- 민트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허브 종류로, 달콤한 향과 청량감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여름철 몸의 온도를 낮춰주는 데에 매우 좋으며, 특히 아이스티를 만들 때 좋은 재료이다. 민트가 블렌딩된 티를 마시면 심신을 상쾌하고 활발하게 할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이나 위장 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 구근부터 씨까지 다양하게활용 가능한 펜넬
- 온화한 느낌의 아니스와 리코리스의 향이 나는 펜넬은 구근, 잎, 씨 등을 요리 및 티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호흡기계 질환의 치료제로 사용되고 위통 등 통증 진정제로도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티를 블렌딩할 때는 갈색의 작은 씨앗을 자르거나 가루로 만들어 사용한다. 단, 당근이나 샐러리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경우 삼가는 것이 좋다.
허브티 레시피
- 재료
- 민트 4g, 허니부시 2g, 루이보스 1g, 펜넬 1g, 바닐라 빈 1.8g, 티 전용 바닐라 에센셜 오일 0.2g(4방울)
-
① 준비한 재료를 볼에 넣고, 마지막에 티 전용 에센셜 오일을 4방울 넣은 후 잘 섞는다.
-
② 블렌딩된 티를 컵 혹은 티팟에 담아 95℃ 이상의 뜨거운
물 200~250㎖로 5분 동안 우린다.
-
③ 가 우려지는 동안 잔에 얼음을 채우고,
슬라이스 레몬과 라임 등을 기호에 따라 첨가한다.
-
④ 다 우려진 블렌딩티를 찻잎을 걸러 얼음잔에 담아내면 완성!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