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개발공사, 탄소중립 실천 우수기업 선정 '환경부 감사패' 수상
공사가 ‘2024년 탄소중립 실천 국민대회’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감사패를 수상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보전원과 한국기후ㆍ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시민단체, 지자체, 기업 등 탄소중립 실천문화와 우수사례를 홍보하는 행사다.
공사는 제주삼다수 무라벨 제품 및 경량화, 재생페트 생산 등 R&D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제품의 생산 및 유통과정에서 온실가스 감축 등의 친환경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
제주삼다수, 생수 업계 최초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상 수상
제주삼다수가 지난 12일 열린 '제2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업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이다. 우수한 브랜드 육성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되며, 생수 브랜드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주삼다수는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엄격한 품질관리, 그리고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생수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
제주개발공사,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 최초 획득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노사 간 상생과 협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획득한 이번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 은 노사분야에서 최초로 획득한 인증이며, 지난 8월 제주노사민정협의회 주관 ‘노동존중 문화조성 우수기업’ 선정에 이어 2024년도 노사관계 분야에서 2번째로 달성한 성과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인증 평가에서는 △노사 간 상생·협력관계 유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소통창구 운영 △근로자 경영 참여 및 노사간 신뢰 형성을 위한 노력 전개 △노동조합 유니온숍 협정을 통한 조합 내 구심력 확보 및 조직력 강화에 대한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제주개발공사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10년째 이어지는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김치 지원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한 김장 김치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10일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으며, 제주개발공사 소속 임직원들로 구성된 제주삼다수봉사대와 지역 자원봉사자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약 35,800kg의 김장 김치를 정성껏 담가,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장애인 가구 등 3,580가구에 전달하여 이웃의 겨울나기를 도울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의 김장 김치 지원사업은 2015년에 시작되어 매년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손수 담근 김장 김치를 도내 취약 계층에게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