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으니모르 국립제주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돌하루방)
제주도 대표 박물관으로 총 6개의 전시실에 제주도와 그 주변 해역, 섬에서 출토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특별 전시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선사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제주의 다양한 유물들을 통해 각 시대별 제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 : 제주시 일주동로 17 국립제주박물관
-
함덕환승정류장(함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고운 백사장과 검은 현무암, 아치형 다리, 바다로 이어지는 산책 데크까지, 푸른 바다 풍광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바다가 얕고 잔잔하여 카약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주차장과 숙소,샤워 시설 및 야영장까지 잘 갖춰져 있어 사계절 사랑받는 관광지이다.
위치 :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
월정리↑ 월정리
제주도 동쪽을 대표하는 해변 명소이다. 해안도로는 풍차와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져 한폭의 그림같은 풍경을 보여준다. 해수욕장을 마주하고 예쁜 오션뷰 카페들이 줄지어 있어 커피와 바다를 동시에 즐기기에 좋다.
위치 :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
종달리↑ 종달리 수국길
동쪽의 끝이란 의미를 가진 종달리는 마을 자체가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이다. 책방, 카페 등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곳곳에 숨어있어 찾아가는 묘미가 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우도 여행도 즐길 수 있다.
위치 :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
광치기 해변↑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광치기해변은 올레 1코스의 끝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이다. 특히 썰물 때는 바닷물에 가려져있던 숨은 비경이 드러나는데, 용암지질 위의 녹색 이끼와 그 뒤에 병풍처럼 펼쳐진 성산일출봉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진풍경이다.
위치 : 제주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
혼인지 입구↑ 혼인지
제주의 혼인 신화가 전해오는 500평 정도의 큰 연못이다. 여름엔 수국이 만발하고, 겨울엔 동백꽃이 만개한다. 특히 분수광장과 전통혼례관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에서는 다양한 수목과 어우러진 겨울 동백을 호젓하게 즐길 수 있다. 전통 혼례 체험도 가능하다.
위치 : 서귀포시 성산읍 혼인지로 39-22
-
동백수목원↑ 동백수목원(사진출처: 제주동백수목원)
위미리 동백 군락지인 동백수목원은 겨울이 백미다. 둥근 수형으로 잘 관리된 나무마다 동백꽃이 만개하고, 바닥에는 떨어진 꽃잎들이 레드카펫을 이룬다. 곳곳마다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사진을 찍으며 산책로를 걷다보면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