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도롱 삼다수

제주삼다수는
왜 1위일까?
명실공히 국내 먹는샘물 1위 브랜드인 제주삼다수. 단순히 시장점유율 만으로 1위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가진 것이 아니다. 품질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만족도, 사회적 책임 등을 종합한 브랜드 경쟁력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내 브랜드 경쟁력 인증에서 생수 부문 1위를 견고히 지켜온 제주삼다수의 발자취를 만나보자.
고남희 수포터즈(사내기자)
제주의 물산도롱 삼다수 (상쾌한 삼다수)
제주삼다수는 왜 1위일까?
명실공히 국내 먹는샘물 1위 브랜드인 제주삼다수. 단순히 시장점유율 만으로 1위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가진 것이 아니다. 품질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만족도, 사회적 책임 등을 종합한 브랜드 경쟁력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내 브랜드 경쟁력 인증에서 생수 부문 1위를 견고히 지켜온 제주삼다수의 발자취를 만나보자.
글 고남희 수포터즈(사내기자)
소비자에게 사랑받는최고의 브랜드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매년 실시한다.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에 대한 평가를 종합하는데 상반기엔 제조업, 하반기엔 서비스업의 조사 결과를 각각 발표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제조업 36개 업종 12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이 조사에서 제주삼다수는 제조업부문 종합 공동 2위, 생수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4년간 생수 부문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했다.

또 제주삼다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 Korea Brand Power Index)’에서도 14년간 생수 부문 1위를 14년째 지키고 있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로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한다. 올해 K-BPI 조사는 소비재 86개, 내구재 46개, 서비스재 97개 산업과 스페셜 이슈 2개 부문까지 총 231개 부문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고 제주삼다수는 생수 부문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브랜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먹는샘물
이뿐만이 아니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 Korean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개발한 것으로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미래 가치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다. 제주삼다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생수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제주삼다수는 2019년에 이어 생수 부문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생수 부문에 15년 연속 선정됐다. 제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시작한 제주삼다수,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먹는샘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먹는샘물
국내외 인증 시스템정보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NBC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
프리미엄브랜드지수
(KS-PBI)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14년 연속
(2007~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4년 연속
(2007~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

7년 연속
(2013~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2년 연속
(2019~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5년 연속
(2006~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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