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신규 모델 임영웅 티저 영상 첫 공개
제주삼다수가 새로운 브랜드 모델 가수 임영웅과 함께한다. 공사는 지난 3월 15일 첫 번째 광고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실력과 감성뿐만 아니라 겸손한 태도로 신뢰를 주는 가수 임영웅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제공하기 위해 최상의 품질관리를 지속하고 있는 노력에 대해 전달한다. 음원 발표마다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전국투어 콘서트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1등 가수 임영웅과 26년간 변함없는 맛과 품질로 시장 점유율 40.3%(2023년 기준)를 기록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제주삼다수가 ‘믿음’의 가치를 신뢰감 있는 메시지로 소통할 계획이다.
-
공사 창립 29주년 기념식 개최
지난 3월 8일 오전 10시에 공사 창립 29주년 기념식이 공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 임시사무연구동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백경훈 사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29년간 ‘안전한 물, 맛있는 물, 최고의 품질’이라는 제주삼다수의 핵심가치를 강화하고 국민 생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준 공사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더 투명하고 건강한 조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함께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외에 앞으로도 도민의 기업으로서 더욱 앞장서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기념식에서는 10년 근속 25명과 20년 근속 18명에 대한 근속기념패와 유공직원 35명에 대한 표창수여가 있었다.
-
‘2024 제주삼다수 나눔사업’ 시행
공사는 지난 2월 29일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제주삼다수 나눔사업’ 업무협약 체결 및 전달식 행사를 진행하고, 나눔사업 운영비와 제주삼다수 약 33만 2천병을 포함한 총 2억 6천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2017년부터 사회복지시설에 매달 제주삼다수를 무상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689개소에 매달 제주삼다수가 무상지원돼 32만 8천여병을 지원했다.
올해는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및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2024 제주삼다수 나눔사업’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사회복지시설 700개소로 확대해 제주삼다수 33만 2천여병을 지원하고, 공사가 추진하는 투명페트병 수거 프로젝트와 연계해 수혜 기관에서 발생하는 투명페트병을 회수해 자원순환의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
-
공공데이터 제공·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모두 ‘최고등급’ 획득
공사가 행정안전부가 최근 발표한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와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모두 최고등급을 받았다. 공공데이터 제공 첫 평가인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하였고,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첫 평가인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평가는 공공데이터 전면 개방과 민간 활용 확대를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4개 영역으로 나눠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으로 평가하고 있다. 전국 공공기관은 2019년부터 평가대상에 포함됐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은 행정안전부에서 행정·공공기관·지자체 등 464개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행정 관리체계, 공동활용,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 문화 등 4개 분야로 나눠서 평가하고 있다. 공공기관은 2022년부터 평가 대상에 포함됐다. 공사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공공데이터 온라인 소통 채널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받고 있으며,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모두 73건의 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또 선제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통해 데이터 오류율을 0.01% 미만을 유지, 사용자가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