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제주삼다수, 애니메이션으로 친환경 비전 공감 얻는다
- 제주삼다수의 친환경 노력을 알리고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기 위해 애니메이션 형식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했다. 온 ·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제주삼다수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친환경 브랜드 스토리 필름은 제주삼다수에서 추진하는 친환경 활동을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삼다수는 지금 지구를 살리는 중’이라는 메시지로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주개발공사의 노력을 알리고 제주삼다수가 추구하는 친환경의 가치를 알리는 것이 목표다. 해당 영상은 지난달 25일 공개 이후 누적 조회 수 98만 이상을 돌파했다. 제주삼다수는 향후 브랜드 스토리 필름을 활용해 향후 친환경 활동에 대한 소비자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02
JPDC
NEWS
- 제주삼다수, 기후변화 대응 취약계층 지원
- 공사는 지난 12월 2일 대전광역시 서구청에서 진행된 ‘한파 영향 취약 계층 지원사업’에 참여해 제주삼다수 그린(2L) 약 7,000여 병을 지원했다.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폭염, 한파 등 기후변화에 취약한 가구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기후변화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두 차례 진행한다. 물품 전달식은 제주개발공사 이경호 이사를 비롯해 유제철 환경부 차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우균 상임 대표,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등 관계 기관 및 후원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기후위기에 직면한 상황을 인식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03
JPDC
NEWS
- CSR 필름페스티벌서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공사는 지난 12월 2일 열린 ‘2022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CSR 필름페스티벌은 사회적 책임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들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더 나은 사회를 위한 노력을 담은 발자취를 공유하는 행사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도모하는 복지 공모사업’, ‘제주삼다수 Happy+ 공모사업’의 진행 과정을 영상에 담아 수상했다. 해당 영상은 도내 복지현안을 파악하고, 복지 실무자들의 기획 역량을 키우기 위한 사전 워크숍을 시작으로 도내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복지사업 시행까지 프로그램별 진행 절차와 추진 내용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심사의원들로부터 △기획의 창의성 △사회 문제 중대성 △사회 문제 해결 △작품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04
JPDC
NEWS
- ‘2022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 공사는 지난 11월 지난 23일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혁신 및 고객만족 그리고 경영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표창하는 제도로, 매년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선정, 시상한다.
올해는 제조업, 서비스업, 건설업, 공공기관 부문에서 총 39개 기업이 수상했으며, 제주개발공사는 전략 및 관리시스템, 고객 만족 등의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공공기관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제품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체 기준인 JPDC 품질표준서와 식품안전가이드를 토대로 한 품질혁신 실현 체계, 고객만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조직문화 등이 강점으로 꼽혔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