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안전한 삼다수 생산 환경 조성
- 지난 11월 15일 공사 환경팀이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에서 주관한 직장자위소방대 ‘제6회 소소심 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소심’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앞글자로, 소소심 경연대회는 재난 발생 시 최초 관계자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이번 대회에 총 8개팀 40여 명이 참가해 소화기, 옥내소화전, 심폐소생술 3개 분야에 대해 경연을 펼쳤으며, 공사 안전환경팀은 2위에 오르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사는 제주삼다수 사업장 내 화재 초기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소방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경량 소방펌프차를 도입하고 소방 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 사용 교육, 자체 소방 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02
JPDC
NEWS
- 노사 공동 사회공헌 활동
- 지난 11월 16일 노사 공동으로 제주삼다수 마을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제주삼다수마을 내 위치한 교래분교 학생들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사가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안전보건 나눔버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안전교육은 심폐소생술 교육과 함께, 산업·생활·소방 등 각 분야의 안전VR체험, 간이건강검진 등으로 구성돼 아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더불어 제주삼다수 마을 안길 쓰레기를 수거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는 분리배출하는 등의 플러깅도 진행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와 공사 노조는 지난해 노사가 함께 체결한 ‘노사상생선언문’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