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공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 ESG(환경경영·사회공헌·윤리경영) 전략의 대표주자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온 공사의 노력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공사는 환경경영, 사회공헌 문제의식 부문에서 만점을 받고 나머지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참여기관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02
JPDC
NEWS
- 공사-대한산업안전협회 안전기술지원 MOU 체결
- 공사와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지난 12월 1일 공사 임시연구동 대회의실에서 ‘JPDC-대한산업안전협회 안전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내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내 먹는 샘물 산업의 대표 기업인 제주개발공사의 삼다수공장과 감귤가공공장, 개발사업장 등 각 사업장별 안전관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양 기관은 제주개발공사의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상호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약속했다.
03
JPDC
NEWS
- IWRA 세계물총회에서 공사 지하수 연구 성과 홍보
- 전 세계 수자원 관련 경험과 지식 교류의 장인 제17차 국제수자원학회(IWRA) 세계물총회가 동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대구에서 열리는 가운데, 공사의 지하수 연구 성과가 전 세계에 소개됐다. 공사는 2020년 및 2021년에 수행한 연구의 결과를 대구 Exco에서 열린 제17차 IWRA 세계물총회에서 발표했다. 공사는 최신의 빅데이터 기반 딥러닝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제주삼다수 취수가 주변지역 지하수 수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강수와 지하수의 안정동위원소를 이용하여 한라산에서 제주삼다수의 생성근원이 되는 제주삼다수 유역 내 지하수 함양고도를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04
JPDC
NEWS
-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2021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
- 공사는 지난 12월 14일 제주시 평생학습관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2021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제주개발공사 소속 임직원들로 구성된 제주삼다수봉사대를 비롯해 제주시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이 약 2,650kg의 김치를 담가 도내 독거노인, 장애인, 취약가구, 아동, 여성복지시설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공사는 소외된 이웃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 취지로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매년 운영하고 있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