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제주삼다수 연 매출, 역대 최고 달성
- 제주삼다수의 2022년 B2B 매출이 2021년 대비 약 10% 성장했다. 지난해 B2B 매출 약 3,350억원을 달성함으써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함과 동시에 시장점유율 42.8%로 국민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한 해가 되었다.
제주삼다수의 매출 신장은 생산량 확대를 통해 시장의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 또, 친환경 활동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2025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50% 감축을 위해 라벨을 제거한 제품 비중을 30%로 늘리고, 친환경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밖에도 용기 무게 2g 줄이기, 저탄소 인증 획득, 환경성적표지 인증 갱신 등 소비자 친환경 생활에 기여하고, 고객경험을 확대해왔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일도 꾸준히 실천해오는 등 품질향상과 고객신뢰를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제주개발공사는 올해 제주삼다수 출시 25주년을 계기로 품질 연구를 고도화 해 고객의 신뢰 및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품질문화를 내재화해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킨다는 계획이다.
02
JPDC
NEWS
- ‘6년 연속 세계가 인정한 맛있는 물’
- 제주삼다수가 ‘국제식음료품평회(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하며 우수한 물맛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제주삼다수는 2018년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 3스타 수상, 2020년 크리스털 테이스트 어워드(Crystal Taste Award)를 수상한 데 이어, ITI 최고 등급인 3스타를 거머쥐며 6년 연속 국제 미각 전문가들로부터 우수한 물맛을 인정받게 되었다.
ITI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으로, 유럽 20개국에서 선발된 200명 이상의 미각 전문가들이 엄격한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한다.
제주삼다수는 첫인상, 비주얼, 냄새, 맛, 끝맛의 평가항목 종합점수에서 90점 이상을 획득하여 3스타를 수상했다.
03
JPDC
NEWS
- ‘2023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
- 제주삼다수가 친환경 제품 ‘제주삼다수 RE:born (CR-PET 30%)’으로 세계포장기구(WPO, World Packaging Organization)가 선정하는 ‘2023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를 수상했다.
WPO는 1968년도에 포장 관련 협회 및 기업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로 매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를 개최하여 패키징 산업의 기술 발전에 공헌한 혁신적이고 우수한 패키징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해서 시상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2023 WPO에서는 세계 41개국에서 출품한 패키징 신기술 488건중 국내 10건만 수상했으며, 제주삼다수 RE:born은 제품의 우수한 혁신성 및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04
JPDC
NEWS
- 설맞이 희망선물상자 나눔 행사
- 지난 1월 18일 설맞이를 앞두고 제주개발공사와 공무원연금공단이 협력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선물상자 전달 행사를 가졌다. 서귀포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를 통해 떡국KIT 등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희망선물상자를 마련해 총 250여 세대에 전달했다.
공사는 지난해 6월 지역사회발전과 ESG 경영추진을 목적으로 공무원연금공단과 협약을 체결해 제주삼다수를 공무원제휴쇼핑몰에 입점・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해왔다. 이번 설맞이 희망선물상자 나눔행사는 이렇게 적립된 사회공헌기금과 공사 및 공단 기부금 등을 모아 마련했으며 서귀포자원봉사센터 추천을 받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전달하며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