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12월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시상식에서 광역도시개발공사 최초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인 CCM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로 기업과 소비자간 상생 문화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공사는 올해 3월 제주삼다수 출시 24주년, 공사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중심 경영 선포식’을 진행하고 제주삼다수 고객에게 ‘안전한 물, 맛있는 물, 최고의 품질’이라는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공사는 ‘글로벌 수준의 고객중심 경영 체계’를 구축한다는 비전 아래 ‘JPDC에 고객을 더+하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만족경영 비전 및 전략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VOC(Voice of Customer) 기반의 관리체계를 구축해 작은 불만사항부터 중대한 불편사항에 이르기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언어를 경영의 언어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공사에 접수된 VOC는 분기별 분석과 공유의 과정을 통해 개선을 실시하고 외부소비자평판 분석을 통해 잠재적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공사는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 5대 전략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중심 경영활동을 보다 더 강화해나감으로써 대한민국 고객중심 경영의 선두가 될 수 있도록 개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