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제1기 제안 퍼실리테이터 발대식 개최
- 공사는 지난 10월 27일 공사 직원 26명으로 구성한 ‘제1기 JPDC 제안 퍼실리테이터 발대식’을 진행했다. 제안 퍼실리테이터는 제주개발공사가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신설한 조직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해 26명을 선발했다.
제안 퍼실리테이터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제안 유도를 통한 조직 내 창의문화 조성을 목표로 △우수기관 벤치마킹 △제안 역량강화 교육 △직원 제안활동 멘토링 △제안 인큐베이팅 워크숍 등의 활동을 1년간 진행하게 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개발공사의 제안제도 운영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고 혁신적인 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에 집중해나간다는 방침이다.
02
JPDC
NEWS
- 전국 휴게소 투명페트병 순환체계 구축
- 공사가 도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144세대 규모로 건설 중인 신축 공공임대주택 ‘마음에온’ 건입(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결과 10.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신혼부부 대상 58호(전용면적 36.79㎡) 모집에는 143세대, 청년 대상 46호(전용면적 17.55㎡)에는 933세대, 주거급여 대상 25호(전용면적 30.03㎡)에는 308세대, 고령자 대상 15호(전용면적 30.03㎡)에는 143세대 등 총 1527세대가 신청했으며 청년계층의 경우 가장 높은 20.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마음에온 건입 행복주택은 내년 1월 25일 입주자와 예비입주자가 발표될 예정이며, 내년 4월경 입주를 시작할 계획이다. 제주도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사는 행복주택 임대료를 주변 시세보다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책정하고 있으며, 올해의 경우 물가상승률이나 주변 임대시세 등을 반영할 경우 임대료 상승이 불가피함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라는 비상시국인 점을 감안해 올해 매입임대주택과 행복주택의 임대료를 동결했다.
03
JPDC
NEWS
- 공사 지원 친환경 보리빨대 사업화 성공
- JPDC 창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내가Green제주 소셜리빙랩’을 통해 발굴한 소셜벤처 K-KOB이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수 있는 보리빨대를 개발하고 사업화에 성공했다.
K-KOB의 보리빨대는 보리줄기 속이 마치 빨대처럼 비어있는 것에 아이디어를 얻어 보리줄기를 친환경적으로 가공하여 보리빨대로 제작한 대안빨대다. K-KOB은 당시 친환경 보리빨대 개발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공모전에 입상했고, 제주개발공사에서는 시민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지역사회와 지자체가 함께 협력해 해법을 도출하는 ‘리빙랩(Living-Lab)’ 방식을 도입해 전문가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에 나섰다.
04
JPDC
NEWS
- 제2회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공사가 주최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 공모사업’이 제2회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Happy+) 사업은 제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 참여 기관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공모사업을 펼쳐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제2회 사업에서는 총 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35개 기관을 선정, 노인·장애인·아동·여성·다문화가정 등 총 3,474명의 취약계층에게 복지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업성과가 우수한 6개 기관의 사례발표 및 심사, 전체사업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 미술·사진·캘리그래피 작품 등 사업성과물 전시회, 경품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사업에 참여한 35개 기관이 모두 모여 성과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