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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공사 주요뉴스
고객에게 행복을, 도민에게 희망을 전하는 제주개발공사.
미래의 가치를 그리는 제주개발공사의 최근 주요 활동을 만나본다.
  •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 현장에 제주삼다수 전달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 현장에 제주삼다수 전달
    지난 2월 1일 공사는 대한적십자 충남지사를 통해 대형 화재가 발생한 충남 서천 특화시장에 제주삼다수 4,500여 병을 긴급 지원했다. 충남 서천 특화시장은 지난 1월 22일 발생한 화재로 점포 대부분이 소실되면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을 위한 구호 물품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주민의 건강권과 직결되는 생활필수품인 생수를 신속하게 전달했으며, 이번에 지원된 제주삼다수는 시장 상인과 인근 주민의 식수로 사용된다.
    한편, 공사는 국내외 재난 재해 지역에 제주삼다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해에는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역, 남부 가뭄 지역 등에 구호 물품을 신속히 전달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생수 브랜드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 장기실종아동 캠페인 공식 영상 ‘그리움, 노래가 되다’ 공개

    장기실종아동 캠페인 공식 영상 ‘그리움, 노래가 되다’ 공개
    지난 2월 1일 제주삼다수가 장기실종아동 인식 제고 캠페인 ‘When We Believe, 그리움을 노래하다’의 공식 캠페인 영상 ‘그리움, 노래가 되다’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기실종아동과 피해가족을 위한 제주삼다수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장기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을 환기하고자 마련됐다. 제주삼다수 무라벨 제품 뚜껑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제품 정보와 함께 캠페인 배너가 표시돼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제주삼다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그리움, 노래가 되다’ 캠페인 영상에는 장기실종아동들의 실종 당시 사진과 현재 모습으로 복원한 AI 이미지가 나타난다. 이후 수많은 장기실종아동들의 이미지가 모여 하나의 QR코드를 이루는 모습이 연출된다. 이를 통해 제주삼다수는 장기실종아동에 대한 가족들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또한 이상순이 작곡하고 이효리가 노래한 캠페인 음원 ‘너의 것과 같기를’의 커버 뮤직비디오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첫 번째로 참여한 가수 존박은 특유의 감미롭고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깊은 감동을 전했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커버 영상은 MBC it’s Live 유튜브 채널에 매주 수요일 업로드될 예정이다.
  • 2024 제주삼다수 장학생 170명 모집

    2024 제주삼다수 장학생 170명 모집
    지난 2월 제주와 국가를 위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제주삼다수재단에서 2024년도 제주삼다수 장학생 170명을 모집했다. 모집대상은 대학생의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내에 1년 이상(연속) 주소지가 등록돼 사실상 거주하고 있는 제주도민 또는 제주도민의 자녀이며, 전년보다 모집인원이 5명 늘어난 65명을 선발했다. 선발기준은 학업성적 60%와 생활 정도 40%를 반영하여 고득점순으로 선발되며, 등록금 범위 내에서 1년간 최대 550만 원이 지원된다. 고등학생과 중학생의 경우, 오는 4월에 각 학교 학교장 추천을 통해 5월에 선발한다. 고등학생은 도내 30개교에서 학교당 2명(성적우수자 1명, 저소득층 1명)씩, 총 60명을 선발한다. 중학생은 도내 중학교 45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당 1명(저소득층 1명)씩 총 45명을 선발한다.
    제주삼다수재단은 3월 중 대학생 모집분야의 장학생을 발표하고,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학생 모집 분야 관련 문의 사항은 070-7439-8520/8521번으로 하면 된다.
  • 청렴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

    청렴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
    지난 1월 23일 공사는 부서장 이상 보직자 57명에 대한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직무청렴계약은 제주개발공사가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지방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관계법령과 사규에서 정한 직무상 청렴의무와 책임 준수에 대한 의무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수수 금지 △직위를 남용하여 직무관련자 또는 직원의 권리행사를 금지하는 의무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공사는 설날을 맞이하여 약 한 달간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추진했다. 이를 공사 임직원 및 유관 관계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사내에 홍보 배너를 비치하고 외부 협력사들에게 서한문을 발송하기도 했다. 공사는 그간에도 직무관련자에게 금품 등 수수 및 제공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한 임직원에 대해서는 엄중한 조치를 취하여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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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44 March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