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루게릭병 환우 돕기,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 in 제주’ 행사 참여
- 제주삼다수가 지난 8월 27일 ‘2022 Miracle365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 in 제주’ 행사에 참여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은 각자 정한 코스를 달린 후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을 응원하는 기부캠페인으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매년 이어오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2019년 열린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에 500만원 기부를 시작으로 올해 행사에서는 국내 첫 루게릭요양센터 건립을 응원하며 1,000만원을 기부했다.
02
JPDC
NEWS
- 윤리·인권 경영 강화 특강 실시
-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8월 29일 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해충돌 방지법과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이영택 행동강령과장이 강사로 나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의 이해’를 주제로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신고행위 5가지와 제한 및 금지행위 5가지 등에 대한 사례와 제도안내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관리자급 대상으로 권오훈 직장갑질119 교육센터장이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리더의 역할과 발생 시 대응 방법’을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직장 내 괴롭힘 유형부터 사건 해결 모범·실패사례까지 쉽게 설명하며 괴롭힘 상황 발생 시 관리자의 책무와 역할 등을 발표해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날 교육과 함께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위험에 대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자가진단 및 실태 조사를 진행해 자기 성찰 및 인식 개선을 도모했다.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계층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상호존중의 날 운영 등을 실시해 안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03
JPDC
NEWS
- 태풍 피해지역에 제주삼다수 긴급 지원
- 제주개발공사가 11호 태풍 ‘힌남노’ 상륙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제주삼다수를 긴급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제주삼다수는 500㎖ 및 2ℓ 총 5만병으로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 심각한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을 포함한 영남권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긴급 지원 이후에도 피해 상황이 접수되면 전국에 추가 지원을 검토할 예정이다.
04
JPDC
NEWS
- 한가위 맞아 도내 취약계층에 생필품 전달
- 지난 9월 7일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앞마당에서 2022년 한가위 해피플러스 꾸러미 전달식을 개최했다. 최근 혹서기 대비 취약계층 및 이동노동자 대상 냉방물품을 지원한 제주개발공사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도내 결손가정과 독거노인 등에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문화를 전파하는데 나선 것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제주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500가구를 선정해 가구당 10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 총 5,0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공사 임직원들이 8월 29일부터 열흘간 공사 각 사업장에서 생필품 기탁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은 물품들을 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에 기부했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