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8일 공사는 창립 27주년을 맞아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고객만족 활동을 본격화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진행했다. 고객에게 최대의 만족을 선사하는 고객중심경영을 대내외에 선포한 것이다.
이에 앞서 공사는 지난 1월 JPDC ESG 경영원칙과 공사의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현재 공사의 경영활동에 맞도록 고객서비스 헌장 개정에 나섰다. 고객서비스 헌장이란 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 방법 및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정해 이에 따른 실천을 고객에게 약속하는 다짐이다.
또 소비자중심경영 추진단을 꾸리고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취득을 목표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이다.
공사는 이날 선포식에서 최고고객책임자(CCO)로 고운봉 공공사업이사를 임명하고 새로 개정된 고객 서비스 헌장을 발표했다. 이번 헌장에서는 경영방침과의 연계성을 강화, 고객만족경영 실천 의지를 담았으며 고객서비스 이행 실적 기준을 재정비하여 실제 업무로 구체화했다. 또 사전에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사 CS슬로건도 공표했다. 최우수 공모작은 ‘JPDC에 고객을 더하다, 고객과 함께 GO(고객중심)! GO(고객만족)! GO(고객감동)!!!’로 앞으로 공사의 CS경영 슬로건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공사는 대표사업인 ‘제주삼다수’ 고객들에게는 ‘안전한 물, 맛있는 물, 최고의 품질’이라는 제주삼다수의 핵심가치를 강화하면서,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온라인 견학 시행’과 ‘코로나19 상생 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올해 도내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안전할 권리 △편리할 권리 △행복할 권리 △알 권리로 구성된 4대 권리를 선정하고 희망의 사각지대가 없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전 임직원이 고객감동 경영실천을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성실히 준수하겠습니다.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임직원 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