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삼다 제주혼디 모인 제주 (함께 모인 제주)
인쇄
- 전순정 리포터즈(도민기자)
- 구좌읍 송당리에는 옛집을 개조해 만든 아담한 카페가 많아요. 카페 ‘우연히 그곳’도 옛집을 개조해 만든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예요. 맛있는 커피 한 잔과 풍경 한 자락이 있는 곳, ‘우연이 인연이 되고 인연이 필연이 되어 그곳으로 다시 향하게 될거예요’라는 카페 엽서의 글귀가 마음에 와닿는 분위기 좋은 카페랍니다.
- #옛집#맛있는커피#멋진엽서
- 강하니 리포터즈(도민기자)
- 로컬 맛집의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 로타리식당! 점심시간만 운영하고 정식 메뉴 하나뿐이지만, 7,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한식을 먹을 수 있어요. 생선과 고기, 국에 나물반찬, 누룽지까지, 집밥다운 집밥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곳이에요.
- #로타리#로컬맛집#정식메뉴하나
- 전순정 리포터즈(도민기자)
- 제주 하면 해녀를 빼놓을 수 없죠! 구좌읍 세화 앞바다에는 해녀의 삶과 일터, 생애까지 담은 해녀박물관이 있답니다. 제주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해녀문화를 재미있게 만날 수 있고, 거기에 3층 전시실 뷰도 즐길 수 있어요. 세화 앞바다가 훤히 보이니 잠시 앉아서 쉬어가세요!
- #해녀#세화앞바다#뷰포인트
- 권연숙 독자
- 제주도 바다를 옆에 두고 바다 내음을 맡으며 기분 좋게 들어간 ‘명진전복’! 전복 음식점으로 유명한 곳답게 북적북적 하더라고요! 고소한 전복내장과 쫄깃한 전복살이 정말 맛있었습니다~식당 앞 해맞이해안로에서 산책도 꼭 즐겨보세요!
-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명진전복 #갈매기 #뷰맛집
- 손희주 독자
- 세화해변 앞 카페 한라산을 소개합니다! 어느 자리든지 바다가 한 눈에 들어와요! 카페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소품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특히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구좌당근케익 꼭 챙기셔요.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 #오션뷰#아기자기#구좌당근케익
- ‘함께 만드는 제주지도’ 다섯 번째, 남원읍
- 웹진 ‘삼다소담’의 연중기획 프로젝트, ‘함께 만드는 제주지도’ 그 다섯 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독자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남원읍의 여행명소를 모아 삼다소담 독자 여러분을 위한 여행지도를 만들고자 합니다. 새로 신설된 독자참여게시판에 여행지, 맛집, 숨겨진 포토존 등 다양한 명소를 소개해 주세요. 선정된 분들께는 소정의 고료를 드립니다. 삼다소담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4탄 남원읍 추천 기간 : 4월~6월 (기간 내 다른 지역 추천도 가능, 해당 지역 소개에 포함)
- 독자 참여 게시판 바로가기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