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지방공기업 미디어 창작 공모전 우수상 수상
- 2021년 지방공기업 미디어 창작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공사의 ‘내일의 지구를 위한 바른 생각, 새로운 가치를 만들다’ 영상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사에서 출품한 ‘내일의 지구를 위한 바른 생각, 새로운 가치를 만들다’ 영상은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상으로 선정돼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상을 받았다. 영상에서는 지속가능한 제주와 지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제주의 대표 공기업인 공사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과 사회공헌 활동 등이 담겼다.
특히 버려진 페트병이 모여 가방과 의류로 재탄생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 투명 플라스틱 분리배출과 친환경 활동에 전 전 국민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국내·외 재난 재해 지역에 삼다수를 지원하거나,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특별재난기부금 200억원을 제주도에 전달하는 등 제주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공사를 보여주고 있다.
02
JPDC
NEWS
- 공사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비전 어워드 대상 수상
- 공사의 ESG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들을 집대성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LACP 2020 Vision Award’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기업의 최초 보고서가 대상을 수상한 사례로,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의 ESG 경영이 국내외적으로 공인받았다는 평가다.
‘LACP Vision Award’는 2001년 설립된 글로벌 홍보·마케팅 전문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에서 주관해 열리고 있는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어워드로 공사는 첫인상, 표지 디자인, 내용구성 등 총 8개 평가 항목 중 7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아 글로벌 상위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말 발간된 제주개발공사의 ‘2020 JPDC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입각해 공사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명문화한 첫 번째 보고서다. 보고서는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공사는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최신 버전인 ESG 리포트를 발간할 계획이다.
03
JPDC
NEWS
-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와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MOU 체결
- 공사는 지난 9월 13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와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루비홀에서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김민수 대표이사가 참석한 업무협약식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경영 실천 및 청정 제주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공동의 목표 실현을 위해 ▲객실 내 친환경 무라벨 생수 비치 ▲지역주민·관광객 대상 친환경 캠페인 추진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한 협력 사업 발굴·실행 및 물적·인적자원 교류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10월부터 해비치 전 투숙객에 무라벨 생수인 ‘제주삼다수 그린’이 제공된다. 호텔객실과 리조트 층별 분리수거공간에 투명페트병 배출 공간을 마련해 투숙객들이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사는 해비치에서 배출되는 투명 페트병을 직접 회수해 협력사를 통해 고품질 재생섬유로 만들어 친환경 제품으로 순환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