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JPDC
NEWS
- 주제주 중국 총영사관,
제주삼다수 공장 방문
- 지난 6월 2일 왕루신 총영사와 허국동 영사, 풍사상 비서 등 주제주 중국 총영사관 일행이 제주삼다수 공장을 방문했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이들을 환영하며, 제주지하수의 우수성과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소개했다. 왕루신 총영사는 중국과 한국이 정식 수교를 맺은지 30주년이 되는 올해 탄소 중립을 위한 친환경 제품 개발을 하는 생수 제품이 인상 깊다며 중국 시장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02
JPDC
NEWS
- ‘세계가 인정한 맛있는 물’ 제주삼다수,
5년 연속 국제우수미각상 ‘최고 등급’ 수상
- 제주삼다수가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 Star’를 획득했다. 2018년 국내 생수업계에서 처음으로 미각상 최고 등급을 얻은 제주삼다수는 2020년 ‘크리스털 테이스트 어워드(Crystal Taste Award)’를 수상한데 이어 올해까지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거머쥐며 미식 전문가들로부터 우수한 물맛을 인정받았다.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은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으로, 유럽 15개국에서 선발된 200명 이상의 미각 전문가들이 참여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제주삼다수는 맛과 향, 조직감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점수 90% 이상을 획득하며 3스타로 선정됐다.
03
JPDC
NEWS
- 제주삼다수,
‘제5회 옥스팜 트레일워커’ 대회 공식 후원
- 제주삼다수가 도전형 기부 프로젝트 ‘옥스팜 트레일워커’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인생 기부’에 나선 도전자들을 응원했다. 지난 6월 11일과 12일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진행된 ‘옥스팜 트레일워커’의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2,300여 병의 제주삼다수를 후원했다.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가 주최하는 ‘옥스팜 트레일워커’ 대회는 4명이 한 조를 이뤄 38시간 이내에 100㎞를 완주하는 도전형 기부 프로젝트이다. 5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에는 119개 팀 476명이 도전했다.
제주삼다수는 대회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완주를 기원하며 제주삼다수(2리터) 2,300여 병을 후원했다. 특히 페트병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2리터 제품을 제공했으며, 참가자들은 개인 텀블러 등을 이용해 음용함으로써 탄소 배출을 줄이는데 기꺼이 동참하며 환경 보호의 의미까지 더했다.
04
JPDC
NEWS
- 제주삼다수,
기후 위기 극복 위해 민관 협력 나선다
- 제주삼다수는 서울시 주도로 환경문제를 ‘제로’로 만들기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서울 실천단’에 참여해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한다. 지난 6월 9일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에는 제주개발공사를 비롯해 골프존, 대상(주), 락앤락, 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YMCA, 스타벅스, SK텔레콤, 우리은행, 이랜드리테일, 코레일유통, 해양환경공단, 효성티앤씨 등 13개 참여기업과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협의체가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참여 기업들은 지속가능한 녹색 성장을 위해 제로웨이스트, 기후위기대응 캠페인, 건물에너지 효율화 등에 앞장서 다음 세대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미래와 희망찬 내일을 전할 것을 약속했다.
제주삼다수의 생산-회수-새활용으로 이어지는 친환경 경영 ‘그린 홀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는 제로웨이스트 분야에서 시민들에게 자원 선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회용품 줄이기처럼 누구나 쉽게 친환경 일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삼다 제주와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삼다소담